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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리브M 통신 데이터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KB국민은행
KB리브M 통신 데이터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KB국민은행
  • 이성범 기자
  • 승인 2024.08.01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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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거래 이력 부족 고객 금융 접근성 강화

 

KB국민은행이 자체 이동통신서비스 KB Liiv M(KB리브모바일)의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모델을 개발했다. KB국민은행은 기존에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의 경우 이동통신 3사 이용 고객만 지원이 가능했으나 이번 평가모델 개발로 KB리브모바일 가입자까지 적용 대상 범위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KB리브모바일 고객 중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주부, 은퇴자 등의 ‘KB처음 EASY 신용대출’ 신청 시 청구·수납·미납 등 통신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정교한 신용평가를 할 수 있게 됐다.


KB리브모바일은 2019년 4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제1호로 출범해 알뜰폰 사업자 최초로 5G 요금제 및 워치 요금제 출시, 24시간 365일 고객센터(실시간 채팅상담 포함) 도입, 멤버십 혜택과 친구 결합 할인 제공 등 다양한 혁신을 선보여 왔다. 6월에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통신 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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